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재단소식

재능문화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NEWS

이전 다음

제28회 재능시낭송대회 성인부 본선대회 개최

재능문화 2019-04-19 17:44:45 조회수 3,679

겨울밤, 오페라와 함께한 시낭송의 향연제
28
회 재능시낭송대회 성인부 본선대회 개최

 

단체사진.jpg

[28회 재능시낭송대회 성인부 본선 수상자 단체사진]


아름다운 시낭송의 향연, ‘28회 재능시낭송대회 성인부 본선이 지난 12 8() 오후 2시 서울 도곡동 재능빌딩 5층 극장에서 성대한 막을 올렸다. 특히 이번 대회는 전국 온라인 시낭송 예선대회를 거쳐 본선에 진출한 다양한 연령층의 시낭송가들이 개성있는 시낭송을 선보였다.

재단법인 재능문화(이사장 박성훈)와 한국시인협회가 공동주최하고 종합교육문화기업 재능교육이 후원하는 재능시낭송대회에는 1차 온라인 예선대회에 782명이 참가하였고, 이중 413명이 서울, 부산, 대구, 대전, 광주 등 5개 광역 권역별 2차 지역대회를 거친 결과 금상, 은상을 수상한 37명이 본선 무대에 서게 됐다.

대상.png


본선 진출자 37명이 열띤 경연을 벌여 김태정(전남)씨가 역사(시 신석정)를 낭송해 대상을 차지했다. 금상은 김재순씨(세종. 설악부_시 박두진), 은상은 박찬원씨(경기. 꽃길_시 유자효), 서광식씨(서울. 희미한 옛사랑의 그림자_시 김광규)가 각각 차지했다. 동상은 강영아씨(제주. 아직 촛불을 켤 때가 아닙니다_시 신석정)를 비롯하여 24명이 수상했다.

동상이상 수상자에게는 한국시인협회가 인증하는 시낭송가 증서도 주어졌다.

이모저모1.jpg


또한 이날 축하공연은 세미 오페라연극 <가을밤의 갈라콘서트>가 준비되어 <세비야의 이발사>, <피가로의 결혼>, <유쾌한 미망인> 등과시로 읊는 금강산을 테마로 재능시낭송협회의 시낭송과 랩 공연이 펼쳐졌다.

이모저모2.jpg


재단법인 재능문화와 재능교육은 서로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감성교육을 위해19911회 어린이와 어머니 시낭송대회를 개최한 이래 지속적으로 시낭송 문화운동을 펼치고 있으며, 재능동화구연대회, 재능기 전국초등학교 배구대회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최근에는 교육과 문화의 소통공간인 재능문화센터(JCC)를 개관하여 문화와 예술, 창의의 꽃을 피우고 있다.

한편, 이번 재능시낭송대회 성인부 본선 실황은 재능TV를 통해 2019 1 17() 저녁 10시에 녹화방영 될 예정이다.

시상리스트1.jpg
시상리스트2.jpg

제28회 재능시낭송대회 성인부 본선 이모저모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제29회 재능시낭송대회 성인부 본선대회 개...